환영합니다

라이프크릭 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프크릭 교회를 간략히 소개합니다.

라이프크릭 교회는 하나님의 은혜로 새 예배당 건축을 마무리하고 2005년 9월 25일 주일부터, Oak Creek에 위치한 새 건물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1970년부터 “밀워키 한인교회”로 밀워키 지역에서 한인 동포들과 유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셨던 하나님께서 이제 새로운 지역으로 교회를 옮겨주시면서 “네 장막터를 넓히라”는 새로운 비전을 허락하셨습니다. 이 비전은 우리 교회가 한인들을 위한 교회로 남아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민족을 감싸 안고 복음을 통해 그들에게 다가가는 교회로 발돋움하는 것입니다. 이 비전을 따라 교회 이름도 “라이프크릭 교회”로 바꾸었습니다.

라이프크릭 교회는 이름 그대로 영원한 생명을 전하는 하나님의 생명수 줄기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전달하는 통로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 생명수 줄기의 시작은 바로 하나님의 보좌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생명을 담은 이 생명수 줄기가 우리 교회를 통해 Oak Creek 지역뿐만 아니라 Milwaukee 온 땅에, Wisconsin 과 미 중서부에, 더 나아가 전 미국과 온 세계에 점점 퍼져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교회를 통해서 새로운 생명이 솟아나는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변화되어가는 간증이 서로에게 나누어지기를 바랍니다. 성도들 사이에 더욱 더 활발한 사랑의 교제가 싹트고 서로 서로 격려와 위로를 주고 받는, 함께 기도제목을 나누고 또한 함께 하나님의 치유를 경험하는 아름다운 만남의 장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교회비전

네 장막터를 넓히라

이 비젼은 우리 교회가 한인들을 위한 교회로만 남아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민족을 감싸 안고 복음을 통해 그들에게 다가가는 교회로 발돋움 하는 것입니다.

신앙 및 믿음

라이프크릭 교회의 신앙고백과 정치 형태는 장로교 전통을 따릅니다. 하지만 라이프크릭 교회는 교단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독립교회(Independent church)입니다. 우리 교회가 신앙고백과 정치형태에 있어서 장로교 전통을 따르면서도 교단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독립교회인 이유는, 복음 안에서 하나가 된 사람들이 교단과 정치 형태를 떠나 서로 하나가 되어 하나님을 예배하며 교회의 참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입니다.
교단에 소속되어 있지는 않지만, 담임목사님을 비롯하여 함께 목회하는 모든 목회자들이 장로교 소속의 복음에 충실한 신학교에서 공부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교회가 가지고 있는 믿음의 고백은 전통적인  장로교교리를 따르는 장로교회의 신앙고백들과 일치합니다. 교회란, 그리스도와 하나가 된 사람들이 모인 공동체이기 때문에 교회는 공통된 신앙의 고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 교회가 가지고 있는 신앙고백은 다음과 같습니다.

믿음의 고백

· 우리는 성경이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습니다. 성경은 성령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신앙과 행위에 대한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 우리는 성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그 본질적 존재에 있어서는 한 분이시나, 이 한 분 안에는 성부, 성자, 성령의 영원한 삼위가 존재합니다.
· 우리는 우리 모두가 죄인이며, 하나님의 은혜 외에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없는 전적으로 타락한 존재임을 믿습니다.
·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영원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동정녀에게서 나셨고, 그의 완전한 삶과 대속적 죽음을 통해 오직 그를 믿는 모든 사람들의 죄를 사하시고 구원하셨습니다.
·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왕의 왕, 주의 주가 되심을 선포하셨고, 하늘에 오르셨음을 믿습니다.
· 우리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며,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온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하나님께 속하도록 부름 받은 사람들임을 믿습니다.
· 우리는 성령께서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거하시고, 그들이 그리스도를 신뢰하고 따를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주심을 믿습니다.
· 우리는 예수께서 육체적으로, 또한 가시적으로 다시 오셔서 온 인류를 심판하시고, 그의 백성을 자신에게로 이끄실 것임을 믿습니다.
이러한 신앙의 고백을 함께 하는 사람들이 교회의 일원이 될 수 있고,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신앙이란 예수님과의 개인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겉으로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가시적인 교회 안에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리 내면의 신앙을 가시적으로 표현하고 공중 앞에서 공포해야 합니다. 공중 앞에서의 신앙고백을 통해 우리는 서로가 한 믿음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게 되고, 가시적 교회의 일원임을 증명하게 됩니다.

교회사명

이러한 믿음의 고백 위에 교회의 세 가지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라이프크릭 교회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 가지 사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하나님을 위한 사역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영광을 찬송하고 찬미하는 예배에 집중합니다.
둘째, 성도들을 위한 사역입니다. 우리 교회는 주님께서 지상명령으로 남겨주신 제자 삼는 일을 감당하여 성도들을 온전케 하고,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이를 통해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해 가르치고 양육하는 사역을 감당합니다.
셋째, 세상을 위한 사역입니다.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생명을 주신 그리스도를 본받아 우리 또한 세상을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기 위한 사역을 감당합니다. 라이프크릭 교회는 세상을 향한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어 복음을 전하며 자비를 베푸는 선교의 사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