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 조직신학(개론) 강좌 개설 (1월 12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첫 모임)

Author
Huncho Yu
Date
2017-01-03 16:05
Views
14963
강의 소개
신학(Theology)은 목사님이나 전문신학자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균형있고 성숙한 신앙생활을 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이라면 누구나 해야만 하는 공부입니다. 특히, 조직신학(Systematic Theology)은 기독교 가르침의 여러 주제들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신학 분야입니다. 조직신학적인 기초가 약할 때, 신앙은 외부에서 밀려오는 유혹과 도전에 쉽게 흔들리고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있고 성숙한 신앙생활을 위해서는 조직신학적인 밑바탕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번 강좌를 통해서 흔들리지 않는 신앙의 터전을 마련하시고, 더욱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나는 좋은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대상
▪예수 그리스도를 더 알기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 기독교 신앙에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나, 신앙의 지식을 좀더 체계적으로, 이론적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
▪매주 성실한 자세로 강의 시간에 참석하기로 결심하신 분

시간
▪ 매주 목요일 저녁7시 30분
▪ 2017년 1월 12일부터 16주 동안 진행

교재
▪주교재: 도한호 지음, 이야기로 풀어가는 조직신학(평신도를 위한 조직신학),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2). 가격: $17 정도.
▪ 부교재: 필요한 경우 프린트물을 나누어 드립니다.

신청방법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주일에 나누어드린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예배실 입구에 있는 박스에 넣어 주시거나, 류헌조 목사님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