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 후 학교에서 해야 할 일들

Author
lifecreek church
Date
2015-07-31 01:15
Views
1922
도착 후 학교에서 먼저 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 도착 후 한달 정도는 항상 여권-비자(동반가족포함), 운전면허증 등을 소지하고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 은행 구좌 신용 카드 개설

UWM의 경우는 학교 내에 UWCU라는 은행이 있어 구좌의 개설, 개인 수표, 직불 카드 및 신용카드를 바로 발급해 준다. 물론 미국에 처음인 사람도 신용카드를 발급해 주지만 한도는 $400이다. 지금은 학교 밖에도(Bayshore mall 북쪽 끝단, Glendale) 개설이 되었으므로 이용할 수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은행 구좌의 개설 이용 을 참고하기 바란다.

 

.  Social Security Card 취득
1) Social Security Card란 일종의 주민등록증 같은 것으로 미국의 행정상 내국인은 물론 이려니와 모든 외국인에게 까지 일련의 번호를 주어서 Computer로 관리하는 것으로서 이 카드의 일련번호가 곧 자기의 I.D. No.가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이 카드는 다음에 언급할 운전면허증 신청, 아파트렌트, 자동차구입등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것이다.

2) 학기 시작 직전에 오신 사람은 코스 등록 시에 Social Security Office에서 파견된 사람들이 등록장소에 파견 나와 있어서 그 곳에서 직접할 수 있으므로 여권 및 기타 이민국 관 계서류를 지참하면 되지만 학기 전에 온 사람이나 도중에 온 사람은 Social Security Office에 직접 여권 및 기타 이민 관계 서류를 지참해서 가면 된다. 그러나, 학교관계자에 의하면 오리엔테이션시 신청하는 것이 오히려 더 빨리 발급받는다고 한다.(개인이 신청할 경우 2달가량 걸린다는 말도 있음). 보통 등록 후 2-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F-1, J-1 비자에 한하여 발급한다.

3) Social Security Office 관계자는 분실위험을 경고하며,  발급된 Social Security카드는 평상시 소지하지말고 카드번호만 메모하여 다니면 된다. 직접적인 카드제시를 요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취업할 때 제출을 요구하기도 한다.
4) 다운타운에가서 직접 신청할  경우:

먼저 학교에 가면 유학생 및 교환교수를 담당하는 부서에 가면 그 쪽에서 letter를 써주게 되고 이것과 여권, DS-2019를 갖고 다운타운에 있는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Building(일명Blue Building)에 가서 Social Security number(card)를 신청할 수 있다.

 

. 신분증 만들기

과사무실에 들르면 학과 Secretary가 협조전을 작성하여 주면 이것을 갖고 해당 부서에 들르면 신분증(Faculty card혹은 Library card)이 발급된다.

 

. E-mail account 열기

신분증이 나오면 이 것을 갖고 전산소에 가면 이메일 계정을 받게 되는데 UWM의 경우는 학교 전산소의 계정과 공대 전산소의 계정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교내 전산실도 이 두 가지 기관 마다 틀리므로 잘 알아두어야 한다. 한국과는 달리 이메일 계정을 만드는 과정이나 기간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일주일 이상) 걸리므로 역시 인내를 필요로 한다. UWM의 경우 이메일인 PantherMail에서 Forwarding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 학생증 발급

학생증 발급부터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UWM 의 경우

Mellencamp Hall (UW Union 동쪽 건물) 2층, Student Enrollment Service 로 가셔서 수수료(약5불)를 내시면 즉석 사진을 찍어서 학생증을 발급해 줍니다.

 

. International Student Orientation

만약 가을 학기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8월 중순경에 있는 International Student Orientation 에 반드시 참석하셔야 합니다. 혹시 참석을 못하신 분이 있다면, International Student Office (UWM, Garland Hall 1 ) 으로 가셔서 필요한 서류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Graduate Assistant  경우

RA, TA, PA 의 경우 월급과 의료보험 혜택을 위해서 각각 Payroll Office 와 Beneficial Office 를 방문해야 합니다. 의료 보험의 경우, 따로 Orientation 을 받으셔야 하는데, Orientation 에서 자세히 알려주지만 좀 복잡하므로 주위에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