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시설 정보 (Off Campus-UWM)

Author
lifecreek church
Date
2015-07-31 01:14
Views
1860
. 위치

Milwaukee는 UWM이 위치한 밀워키의 East Side, Milwaukee river의 서쪽인 Riverwest, Downtown, Southside, Westside로 크게 분류된다. 주로 UWM학생들이 거주하는 곳은 학교 주변인 East Side이다. 아래 그림의 보라색 라인 안쪽이 학교를 중심으로 걸어서 10-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가운데 회색 부분이 학교 건물)

주거시설

. 교통

학교부근의 아파트에 사는 학생들은 주로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나 좀 더 한적한곳(학교 북쪽 ex. shorewood)이나 학교근처보다 상대적으로 값이 저렴한 다운타운 부근의 아파트에 사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무료로 지급되는 U-PASS 를 이용하여 버스로 통학하기도 한다. 야간에 도서관에서 늦게까지 공부해야 할 때는 학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BOSS(Be on the Safe Side: 무료 ride/ 저녁 5:00-새벽 1:00)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주택형태

* Studio- 방이 없는 한국에서의 one-room을 생각하면 되지만, 크기는 방 한개 정도의 크기로 작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샤워를 할 수 있는 화장실이 딸려있다.

* 1 bedroom (one bed로 약칭하기도 한다)는 방 하나와 거실, 그리고 욕조가 있는 화장실이 있다.

* 2 bedroom(two bed로 약칭)은 방 두개와 거실, 그리고 욕조가 딸린 화장실이 있다. 일반적으로 Furnished된 곳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 간단한 가구를 구입하거나 중고가구를 이용한다

 

. 점검사항

* Appliance(냉장고, 세탁기, 에어콘 등)의 유무와

* Utility(전기비, 수도세, 냉난방)의 포함여부를 확인

* 지하차고나 주차장의 구비 여부(자동차를 구입하려고 할 경우)

* Sub-lease 가능여부(필요한 경우에만)

 

. 계약시 유의사항

Off campus housing은 주로 매달 첫날에 입주하여 3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계약을 하게 되는데, 계약기간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없으며, 자신의 신용(credit)에 악영향이 미치는 경우가 있으니 신중하게 계약을 해야 한다. 주로 깨끗하고, 조용한 apartment의 경우에는 1년 계약이 필수적인 경우가 많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오게 되는 유학생들은 이곳에서의 신용을 증명할 수가 없으므로manager들이 영주권자의 co-sign(일종의 보증)을 요구하거나 2-3달치의 deposit을 요구하기도 한다. 일단 계약을 하면 계약기간내에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여유 시간을 두고 와서 이곳에 사는 유학생들과 함께 직접 돌아다니면서 방을 구하는 것이 좋다. KOSA(한인학생회)나 교회에 미리 연락하여 도움을 받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