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기후

Author
lifecreek church
Date
2015-07-30 04:35
Views
2008
밀워키는 대략 오레건주의 유진, 미시간주의 그랜드 래피드, 메사츄세츠주의 보스톤등과 같은 위도상에 있다. 대륙의 북쪽에 위치한 위스컨신주의 중심도시로 사계절이 뚜렷한 밀워키에 사는 사람들은 봄에는 체리나 사과나무꽃의 만발함을, 여름에는 호숫가에서 불어오는 상쾌한 바람을, 가을에는 현란하며 반짝이는 단풍을, 그리고 겨울에는 평화롭게 내리는 눈에서 발견되는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길 수가 있다.세계에서 가장크고 깨끗한 호수중의 하나인 미시간호수가 바로 옆에 있어 여름의 태양빛의 강렬함을 빨아들이고, 따뜻한 겨울바람을 내보내며 온도를 조절해주고 있다.

한국과 기후를 비교해 볼때, 여름이 습하지를 않고 많이시원한 편이며 열대야가 없고, 겨울이 더 길고 더 춥다.(4월정도까지는 겨울 같이 느껴짐) 진짜 추울때는 화씨0도 이하(섭씨 영하 20도) 까지도 내려갈때가 있다. 이곳은 겨울에 대체로 눈이 많이 오는지역으로 알려졌으나 최근 2~3년 동안은 한번에 눈이 많이 온 경우가 드물고 일년에 두세번 정도의 함박눈이 (10인치 정도) 내렸다. 도시가 눈에 대한 대비와 처리가 신속해서 큰 길이나 하이웨이를 운전하는경우 여려움은 적은 편이다. 옷을 준비할 경우 여름에 입는 나시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으며, 대신 겨울옷 준비를 단단히 해 오는것이 좋다. 두꺼운 돕버 외에 모자, 장갑, 귀마게, 머플러, 눈장화, 부츠등도 준비하는것이 좋다. 그 외 쉐타나 가디건, 잠바등도 봄, 여름, 가을을 통해 두루 필요하다.

기후안내는, www.weather.com 에 가서 city or zip code 에 Milwaukee 또는 53217를 입력하면 더 자세히 알아볼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