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입

Author
lifecreek church
Date
2015-07-31 01:10
Views
1991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차량이다. 자동차 구입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최선의 방법은 미국에서 자동차 구입에 대한 경험이 있는 사람 또는 미국현지에서 오래 거주한 사람으로 여러가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도움을 얻는 것이 가장 좋다. 이하 일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차량의 구입은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차량을 구입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여행을 많이 할 사람은 가능하면 밴(정확하게 이곳에서는 미니밴이라고 하며 보통 3열 7~8인승)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강력한 파워드라이브를 즐길 사람은 미제 대형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유리한 중고차 값과 저렴한 유지비를 원할 때는 차량가격은 높지만 일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나중에 한국으로 차량을 갖고 가는 경우는 국산차를 구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위에 조건에 비추어 먼저 차량의 종류를 결정하는데 이는 승용차(sedan), 승합차(VAN), 스포츠차량(찦차류를 생각하면 됨,SUV)  중에서 잘 선택을 하되 참조로 http://www.bluebook.com에서 원하는 차량의 제원을 입력하면 중고차의 가격이 자동 산출된다. 이때 참조 할 것은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개인적으로 살수 있는“private party value”와 딜러나 중고차 매매상에서 살수 있는 “retail value”가 있는데 후자가 보통 많이 비싸다. 왜냐하면 여기에는 그들의 마진과 수리비 및 경우에 따라서는 중고차의 warranty도 포함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파는 입장에서는 개인적으로 팔수 있는“private party value”와 딜러나 중고차 매매상에 팔수 있는 “trade in value”가 있는데 후자가 보통 많이 싸다. 보통 딜러나 중고차 매매상은 개인에게 중고차를 싼값에 사들여 약간의 수리를 하고 보통 warranty를 추가하여 비싼값에 개인에게 판다고 보면 된다.


. 차의 구입

1) 새 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에는 새 차 딜러에게 가서 현금 혹은 융자를 받아서 산다. 마음에 드는 차를 먼저 고른 후 서점이나 수퍼마켓의 'Consumer Guide Cars' 라고 하는 책자에서 그 해에 나온 자동 차의 특성과 option 그리고 Retail Price (소매 가격), Invoice Price (도매 가격)를 알아본다.

2) 차의 가격을 알고 난 후에는 딜러에게 찾아가 도매 가격보다 약 15% 낮게 차 값을 흥정하는 것이 좋다. 그 후 약 2주일 정도 딜러와 줄다리기를 하면서 마침내 도매 가격으 로 사면 좋은 가격에 산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중고차의 구입

1)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는 먼저 서점 에서 'Complete Guide to Used Car' 또는 'Edmunds Used Car Prices'라는 책을 참조하 는 것이 좋다. 이 책에는 여러 종류의 차가 연도별로 장단점과 가격이 매겨져 있다.
Web Site (www.kbb.com, www.nada.com, www.edmunds.com)를 참조해도 좋다.

2) 대략 작정한 후 딜러에게 사거나 신문의 classified 란을 보고 개인에게서 사면 된다. 딜러에게 사는 경우는 요구하는 가격 보다 최소한 15 % 정도는 깍아서 사야 한다. 구입 전 자동차 정비업소등에서 Buyer's check등을 통하여 상태를 미리 점검하고 사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20 - 45내외의 경비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