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 사역

 

선교 공동체

우리 교회에서는 선교의 일을 효과적으로 감당하며, 또한 같은 연령대의 사람들이 마음을 합하여 함께 일하고 사업을 계획할 수 있도록 선교회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청년부: 29세 이하
  • 은혜 선교회: 30세 이상 39세 이하
  • 믿음 선교회: 40세 이상 49세 이하
  • 소망 선교회: 50세 이상 59세 이하
  • 사랑 선교회: 60세 이상 69세 이하
  • 영광 선교회: 70세 이상

각 연령대에 속한 사람들이 각 선교회의 회원이 되어 자치회을 구성하며, 선교회에서는 교회 안에서의 섬김, 교회 밖으로의 선교의 사역을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산 모임

우리 교회에서는 성도들 간의 교제를 중시합니다. 믿음 생활은 결코 혼자 할 수 없으며, 하나님의 말씀을 배워 하나님과 세상에 대해 깨달아갈수록, 우리의 삶이 우리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재능과 은사 등 모든 것들은 나 혼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이웃을 섬기기 위한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므로 참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위해서는 섬겨야 할 대상이 필요하고, 또한 삶을 나눌 상대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초대교회 성도들은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서 함께 모여 주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기념하며 기쁨과 감사 속에 함께 교제하는 것을 이어왔습니다. 우리 라이프크릭 교회는 성도들 간의 교제와 믿음의 훈련을 위해, 주일 예배에서 그치지 않고 주 중에 각 가정에서 모여 함께 말씀을 나누고 서로의 삶을 나누며, 믿음으로 서로 격려할 수 있는 소그룹 동산 모임을 가집니다. 동산 모임을 통해,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의 영혼과 삶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과 비결을 배우게 되며,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사랑의 교제를 나누게 됩니다.

 

사역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몸의 손과 발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들을 지체라고 부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몸, 즉 유기체와 같습니다. 머리는 그리스도이시고, 지체는 그리스도인들입니다. 교회가 유기체, 즉 몸이기 때문에 교회는 성장하고 일하는 것입니다. 그 일이란 그리스도의 손과 발이 되어, 교회 안팎으로 봉사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교회의 원활한 운영과 성장을 위해 라이프크릭 교회는 성도들의 자발적인 봉사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사역분야

1. 예배 사역위원회
– 예배행정 사역팀
– 멀티미디어 사역팀
– 인터넷 사역팀
– 서무/교인관리 사역팀
– 성가대
– 찬양팀

2. 재정 사역위원회
– 재무 사역팀
– 회계 사역팀

3. 선교 사역위원회
– 해외선교 사역팀
– 단기선교 사역팀
– 지역선교 사역팀

4. 주일학교 사역위원회
– 유치부 사역팀
– 초등부 사역팀
– 중고등부 사역팀
– 청년부 사역팀

5. 친교 사역위원회
– 환영 사역팀
– 주방 사역팀
– 행사기획 사역팀
– 돌봄/실버 사역팀

6. 양육 사역위원회
– 가정 사역팀
– 도서 사역팀
– 중보기도 사역팀
– 동산 사역팀

7. 운영 사역위원회
– 차량 사역팀
– 건물 사역팀
– 미화 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