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 사역

 

선교공동체

우리 교회에서는 선교의 일을 효과적으로 감당하며, 또한 같은 연령대의 사람들이 마음을 합하여 함께 일하고, 사업을 계획할 수 있도록 선교회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청년부: 29세 이하
  • 은혜 선교회: 30세 이상 39세 이하
  • 믿음 선교회: 40세 이상 49세 이하
  • 소망 선교회: 50세 이상 59세 이하
  • 사랑 선교회: 60세 이상 69세 이하
  • 영광 선교회: 70세 이상

각각의 연령대에 속해 있는 사람들이 각 선교회의 회원이 되어 자치회을 구성하며, 각의 선교회에서는 교회 안에서의 섬김, 교회 밖으로의 선교의 사역을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산모임

라이프크릭 교회에서는 성도들 간의 교제를 중시합니다. 그리스도인은 결코 홀로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워 하나님과 세상에 대해 깨달아가면 갈 수록, 우리의 삶이 우리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재능, 은사 등의 모든 것들은 나 혼자서 즐기기 위한 것들이 아니라 하나님과 이웃을 섬기기 위한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므로 참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위해서는 섬겨야 하는 대상이 필요하고, 또한 삶을 나눌 대상이 필요합니다. 이 세상 그 어느 누구도 하나님과 같이 완전한 존재일 수 없기 때문에 섬기기도 하고 또는 섬김을 받기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초대교회 성도들은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서 함께 모여 주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기념하며, 참 믿음과 부활의 복음을 깊이 간직하고 교제하는 것을 계속하였습니다. 성도들 간의 교제와 믿음의 훈련을 위해, 우리 라이프크릭 교회는 주일 예배로 끝나지 않고 주중에 각 가정에서 모여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을 돌아보며, 서로 격려하고 믿음으로 권면하며 삶을 나눌 수 있는 소그룹인 동산모임을 가집니다. 동산모임을 통해,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의 영혼과 삶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과 비결을 배우게 되며,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사랑의 교제를 나누게 됩니다.

 

사역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손과 발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들을 지체라고 부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몸, 즉 유기체와 같습니다. 머리는 그리스도이시고, 지체는 그리스도인들입니다. 교회가 유기체, 즉 몸이기 때문에 교회는 성장해야 합니다. 성장한 사람, 장성한 사람은 일합니다. 그 일이란 그리스도의 손과 발이 되어, 교회 안밖으로 봉사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교회의 원활한 운영과 성장을 위하여, 라이프크릭교회는 성도님들의 자발적인 봉사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역분야

1. 예배 사역위원회
– 예배행정 사역팀
– 멀티미디어 사역팀
– 인터넷 사역팀
– 서무/교인관리 사역팀
– 성가대
– 찬양팀

2. 재정 사역위원회
– 재무 사역팀
– 회계 사역팀

3. 선교 사역위원회
– 해외선교 사역팀
– 단기선교 사역팀
– 사회선교 사역팀

4. 주일학교 사역위원회
– 유치부 사역팀
– 초등부 사역팀
– 중고등부 사역팀

5. 친교 사역위원회
– 환영 사역팀
– 주방 사역팀
– 교회 행사기획 사역팀
– 돌봄 사역팀

6. 양육 사역위원회
– 가정 사역팀
– 도서 사역팀
– 중보기도 사역팀
– 동산행정 사역팀

7. 운영 사역위원회
– 차량 사역팀
– 건물 사역팀
– 미화 사역팀